반응형

2023/09/12 7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 대상 75억원 BW 발행

엔케이맥스, 박상우 대표 대상 75억원 BW 발행 엔케이젠바이오텍 투자 유치 완료 ‘상장 초읽기’ 엔케이맥스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자회사에 대한 투자 자금 조달을 완료했다. 엔케이맥스는 박상우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75억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조달자금 중 25억원은 운영자금으로, 50억원은 미국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 INC.) 지분 취득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BW에는 최대주주인 박상우 대표이사가 전액 참여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또한 조기상환청구권(Put Option)이 없어 회사의 자금 상환 부담도 최소화했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기업인수목적회사인 미국 그라프 애퀴지션(Graf Acquisition CORP ⅳ,..

동아쏘시오그룹, 제 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동아쏘시오그룹, 제 41회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 오는 10월 11일 마로니에 공원 일대서 진행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1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1회를 맞이했다.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 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

큐라클,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과 기술 계약

큐라클,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과 기술 계약 반려동물 신부전 치료제 공동 개발 착수 난치성 혈관질환 신약개발 전문기업 큐라클(365270, 대표 유재현)은 안전성평가연구소 반려동물신약개발사업단(이하 CAND융합연구단, 단장 한수철)과 반려동물 의약품 공동 개발을 위한 기술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큐라클과 CAND융합연구단은 인체의약품으로 개발 중인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CU06’을 반려동물 신부전 치료제로 확장 적용할 계획이다. CU06은 습성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궤양성 대장염 등에 임상시험을 진행 중으로, 인체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와 CAND융합연구단의 반려동물 의약품 실용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빠른 임상 진입과 상업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엑세스바이오, 미 큐라페이션트사 지분 확보

엑세스바이오, 미 큐라페이션트사 지분 확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본격화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 엑세스바이오(대표 최영호)가 미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큐라페이션트 (CuraPatients, Inc.)의 신주 지분을 확보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본격화해 나간다고 12일 밝혔다.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큐라페이션트는 인공지능(AI) 기반의 SaaS(Software-as-a -Service) 솔루션 보유 기업으로, 미 연방 정부가 부여하는 FedRAMP 인증에서 미국 내 헬스케어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High” 및 “Agency Wide” 등급을 확보했다. 이는 큐라페이션트만이 미 연방 정부 내 각 기관의 환자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는 의미로, 이번 협업을 통해 미 공공부문 디지털 헬스케어..

2023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성료

2023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성료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는 10일, ‘2023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최광훈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의 회원과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오늘 심포지엄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환자안전과 의약품 안전관리를 책임지는 전문약사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약물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에 대한 보고와 관련 상담 활성화를 위해‘배뇨장애 치료제의 이상사례와 안전사용’과 ‘소통을 통한 환자안전사고 예방’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신주영 교수(성균관대, 지역..

지오영, 인천에 제2 물류센터 건립한다

지오영, 인천에 제2 물류센터 건립한다 내년 8월 완공...원창동 지역에 1만5천㎡규모 지오영이 1호 물류센터로 건립된 인천 물류센터를 대체할 새로운 중점 물류센터 건립에 나선다.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은 수도권 물류역량 강화를 위해, 인천에 새로운 중점물류센터(이하 '수도권 New Hub센터')를 인천 서구 원창동 지역에 건립한다고 밝혔다.지오영이 계획 중인 수도권 New Hub센터는 15,000㎡ 규모로 , 9월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해, 2024년 8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오영의 수도권 New Hub센터는 급증하는 유통물량을 현재의 인천물류센터로 커버하는데 한계에 달해, 국내외 고객사들의 의약품 수요에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새로운 물류센터가 구축되면 현 인천물류..

2023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21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2023건강서울페스티벌, 9월 21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직장인 참여 높아질 듯...다양항 프로그램.이벤트 준비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주최하는 건강서울페스티발 행사가 금년에는 그동안의 포맷을 다소 변경해 진행된다. 서울시약사회는 이와관련 11일 간담회를 통해 이번 행사는 전반적인 행사 진행 프로그램은 유사하지만, 그동안 일요일에 진행해 오던 것을 평일인 목요일로 변경해 변화를 시도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서울시약사회는 "그동안 매주 일요일에 개최되다 보니 참여하는 계층도 동일하고, 실질적으로 건강서울페스티벌의 개최 취지와도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고, 젊은 층의 참여도를 높여보기 위한 시도"라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서울시약사회는 '2023건강서울페스티벌' 행사를 9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