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2023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여

jean pierre 2023. 11. 23. 09:34
반응형

건보공단2023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여

참여자 대상 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이용방법 등 홍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15주년을 맞아,2023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900 어르신을 대표하여 ()대한노인회가 주최하는  박람회로서, 150여개 업체가 참여해 시니어 맞춤제품  서비스 소개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맞는 스마트 경로당 표준화 모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단은 대표적인 노인돌봄 서비스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11 23일부터 25일에 걸쳐 3일간 SETEC(서울 강남구)에서 진행하는 박람회에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2008 7월부터 시행되어노후의 삶의  향상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는 대표적인 사회보장제도 자리잡았다.

 

공단은 홍보 부스 운영기간동안  제도 이용절차 상담  복지용구 전시  홍보 영상(건강보험·장기요양) 상영  공모전 당선작 사진 전시  기념품 제공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이번 박람회가 공적 돌봄 안전망 역할 하는 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만족  있도록 장기요양보험제도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