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게르베코리아, '리피오돌울트라액' 기부

jean pierre 2015. 2. 17. 11:34
반응형

게르베코리아, '리피오돌울트라액' 기부

 

인터벤션영상의학회, 해외의료봉사 등에 활용

 

 

게르베코리아(대표이사 임철)는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회장 도영수)와 지난 24일 게르베코리아의 조영제인 리피오돌울트라액에 대한 자선목적의약품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게르베코리아에서는 20131차 기부때와 동일하게 리피오돌울트라액을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에 기부하였으며 이번 기부를 통해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회원의 자선목적의 해외 의료 봉사 시, 리피오돌울트라액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판매가 되지 않는 국가에서 계속해서 리피오돌울트라액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도영수 회장(삼성서울병원)"2013년도에 이어 게르베코리아에서 다시한번 리피오돌울트라액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이번 2차 리피오돌울트라액 기부를 통해서 그동안 리피오돌울트라액이 없거나 부족해서 간동맥화학색전술 등의 치료 기회를 받지 못했던 더 많은 간암 환자들에게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게르베코리아 임철 사장은 "이번 기부는 2013년도에 이어 두번째에 해당하며 그동안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회원 선생님들께서 1차 기부를 통해 의료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며 "다시한번 2차 기부를 통해 게르베코리아가 간암 환자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리피오돌울트라액(IodizedOil/아이오다이즈드 오일)은 양귀비 종자유에서 추출한 지방산의 요오드화 에틸 에스터로 1901년 게르베에 의해 발견되었고 1926년에 최초의 지용성 조영제로사용되어 왔으며 간암의 치료를 위한 간동맥화학색전술에도 사용되고 있다. 본 의약품 기부를 통해 기부된 리피오돌울트라액은 해외에서만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