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경기도의사회, 의약품 수급불안정 모색

jean pierre 2023. 9. 27. 09:22
반응형

경기도약사회경기도의사회, 의약품 수급불안정 모색

도약사회 협조요청에 의사회 긍정적 화답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경기도의사회가 좀처럼 해결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일부 의약품 품절  수급 불안정 문제 해결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경기도약사회 품절약 대응 TF(TF팀장 이정근) 의약품 수급 불안정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지난 9. 21 경기도의사회에 협조공문을 발송한  .

 

공문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시작된 일부 의약품의 품절  수급 불안정 사태가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어 국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밝히고, 다양한 원인 , 원료공급 차질, 생산제도의 변화, 유통과정의 문제점  단시간에 해결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 주체들의 노력과 협력이 실히 필요한 시점임을 언급했다.

 

따라서 "현 사태가 해소될 때까지 수급 불안정 품목에 대해서 대체의약품 처방, 처방일수 조정 등의 방법으로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의사회 소속 회원에게 안내해  것을 요청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약사회는  시점에서 대표적인 품절  수급 불안정 의약품 목록, Pseudoephedrine Hydrochloride, Avocado-soya 불검화정량추출물, Trimebutine Maleate   16 성분을 붙임 자료로 전달했다.

 

이에 경기도의사회는 약사회의 협조공문에 대한 검토와 결재  절차를 거쳐 9. 26 도내 병의원  소속 회원 전원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한편, 31 시군 분회에도 공문을 발송했다고 전해왔다.

 소식을 접한 박영달 회장은 “먼저 약사회의 요청을 흔쾌히 수용한 경기도의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지금의 의약품 수급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해 이렇듯 민간부문 관련 주체간 가시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불안정 사태 해결을 위한 제도적, 법적 장치를 마련해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