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사회, 51차 정기대의원 총회 성료

jean pierre 2008. 2. 3. 20:57
반응형
  

           경기도약. 즐거운 약국위해 올해도 "GO GO!!"
   예산안 4억9백여만원 승인...다양한 실용사업 지속 추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51차 경기도약사회 정기대의원총회


경기도 약사회의 fun-pharm운동이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경기도 약사회는 2일 저녁 시흥시 정왕동 시흥관광호텔에서 51차 정기총회를 열고 약사들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는 약국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전개하기로 했다.

박기배 경기도 약사회장은 "취임하자 마자 회비를 인하하는 한편 권역별 무료 학술강좌와 약사세미나등을 통해 경영에 도움 될 만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다양한 동호회 활동과 회원간 친목 도모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규모 분회에 대한 행정지원과 2차원 바코드 시스템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사윤리강령을 선서하는 대의원들

효율적 도입,홈페이지 전면개편등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도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많은 노력을기울였다"고 강조했다.

박회장은 이어"의약품공동구매,정기적 학술정보 제공을 위한 회지 월간 발행, 명예지도원 위촉과 자율지도권 부활,미니분회 지원등 보다 나은 약국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구 총회의장은 “10년만의 정권교체로 많은 정책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오는 4월 총선에서 약사들이 적극나서 약사직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모두가 힘을 합해 하나가 된다면 보다 많은 약사들을 국회로 보낼 수 있을 것이므로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원희목 대한 약사회장은 "약사들의 풍요로운 삶과 희망있는 약사사회 완성등을 위해 다양한 실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힘든 한해가 예상되지만 모두가 힘을 모으면 어려움을 반으로 줄어들 것이므로, 약사회와 함께 결집된 힘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도약은 안건심의에 들어가 재고약 교품시스템 확산과 촉진,상설연수 교육원 설치, 약국절세 방안 연구, 전국여약사대회및 대표자대회 추진등 각 위원회및 5개 단의 주요 사업계획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기배 경기도약사회장

또 지난해보다 다소 줄어든 4억 9백여만원의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박기배 회장은 예산의 효율적 분배와 필요없는 지출을 최소화등을 통해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결산안 심의시 회관기금 부분에서의 마퇴본부 관련 항목에 대해 대차항목의 투명화가 요구돼 이를 시정키로 했다.

한편 이날행사에는 이근홍 경기도 복지건강국장을 비롯해 홍흥만, 이송학, 최병호, 김경옥자문위원, 박덕순 도의원등을 비롯한 대의원등 2백여명이 참석했다.

수상자는 다음과같다.
◆대한약사회장 표창(10명):부천시 오대문약국 이광민, 수원시 한우리약국 김희준, 파주시 신성심약국 조선남, 화성시 조암약국 김정호, 고양시 일산약국 최일혁, 구리시 보배약국 현수홍, 안산시 건강이열리는약국 김태곤, 수원시 강약국 강인호, 시흥시 연성약국 조양연, 양주시 가래비약국 김문호 약사
◆경기도지사 표창(8명):안양시 곽영의 약사, 의왕시 대웅약국 이정근, 남양주시 우리들약국 김윤례, 광명시 광명종로약국 위민호, 과천시 온누리길약국 강효숙, 동두천시 세계로약국 고대근 , 오산시 참사랑약국 오근택, 용인시 메디필약국 박희철 약사.
◆경기도약사 대상(3명): 안양시 세화약국 김경옥, 평택시 태선약국 황태선, 포천시 보건약국 김명수 약사
◆모범 지역약사회장 표창(2곳):의정부시약사회장 이병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약사대상 수상자들

화성시약사회장 김정호
◆감사패(7명):한독약품 대표이사, 한미약품 대표이사, 휴온스 대표이사, 한국바이오팜 대표이사, 대한뉴팜 대표이사, 데일리팜 홍대업 기자,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공로패(7명):동두천약사회 김의순, 비즈앤이슈 정동명 대표이사, 앤드러그 대표이사, EDB 대표이사, BTN 오수용, A-Pro컨설팅 임종원 대표이사, 약국신문 대표이사
◆사무국 직원 근속 표창(2명):수원시약사회 사무국장 강희숙(5년 근속), 주임 강은주(5년 근속)
◆사무국직원 감사패: 퇴직 이병준 사무국장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 기자(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