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교육 동영상 8편 홈페이지 추가 업로드

jean pierre 2021. 10. 19. 07:37
반응형

경기도약,  교육 동영상 8 홈페이지 추가 업로드

 

동물용 의약품 교육강좌 무료 수강기회 제공 

 

구분 강좌제목
동물용의약품
(14)
동물약국 마케팅
심장사상충약 및 내/외부 기생충약
, 고양이 백신 및 항생제와 항진균제
귀 및 피부, 눈 질환 동물약품
기타동물용의약품 및 진단기기와 의약외품
동물약국 개설 및 관련법령
심장사상충 개요
개 심장사상충 예방약
고양이 심장사상충 예방약
외부 기생충약
장내 기생충약
, , 피부약
항생제, 백신
기타 치료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동물약품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박지영) 18 동물용 의약품을 주제로  교육 영상 8편을 추가 제작하여 회원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있도록 지부 홈페이지에 추가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교육 강좌 동영상은 심장사상충 개요   심장사상충 예방약 ▲고양이 심장사상충 예방약 ▲외부 기생충약  장내 기생충약  , , 피부약  항생제, 백신 ▲기타 치료제로 강의당 20 내외 분량으로  8편으로 구성되었다.

 

현재 전국의 동물약국 수는  8,300개소(2021.10.14. 현재) 전체 약국의 35% 정도가 동물약품을 취급하고 있다. 

 

 

신규로 동물약을 취급하고 있는 약국은 매월 120개씩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 동물약국에 대한 교육시스템은 부재하여 이번 ‘동물용 의약품 길라잡이’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금번 업로드된 8편의 교육 영상과 기존 6편의 동물용약품 영상 강의는 동물용 의약품을 취급하고 있는 약국에 많은 도움이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박영달 회장은 “동물약을 취급하는 회원들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할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감소된 약국경영에 도움이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며 교육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해  동물약품위원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지영 동물약품위원장은 “지난해 동물용의약품 길라잡이 교육자료 발행에 이어 분회별 교육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이번 동영상 교육 자료를 먼저 준비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분회별 방문을 통해 동물용 의약품 강의를 진행할 계획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