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매월 2·4주 쌍방향 실시간 강의 ..토크콘서트

jean pierre 2021. 10. 19. 07:21
반응형

서울시약, 매월 2·4주 쌍방향 실시간 강의

토크콘서트  시즌2 개강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지난 15일 오후 8시 온라인 임상약학 토크콘서트 시즌2를 개강했다.

 

이번 토크콘서트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로 활약 중인 정병욱 약학박사가 진행하며매월 둘째주넷째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930분까지 약 90분간 진행된다.

 

첫날 1회차 콘서트는 ‘약물범죄 및 약화사고와 관련한 수사와 소송 이야기’를 주제로 학술적인 약학강의에서 탈피해 실제 현장의 약물 관련 사건에 대한 약사 자문을 다루면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약국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조제 실수와 환자 민원 등에 대한 대처법이나 예방법을 경험 사례를 토대로 풀어내는 등 다양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앞으로 토크콘서트 시즌2는 오는 10월 29, 11월 12, 11월 26일 3회를 더 진행한 다음 종료할 예정이다.

 

 

한동주 회장은 “밤늦은 시간까지 임상약학 토크콘서트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회원들의 열정에 놀랍다”며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강의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자 부회장은 “임상약학 토크콘서트는 화상 장비 및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강사와 수강자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강의”라며 “이번 시즌2에도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온라인 토크콘서트 시즌1은 SNS 등에 임상약학 학술정보를 매주 4회 공유해주고 있는 박정완 약사를 강사로 6~7월 4회 진행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