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취약계층을 위한 약손사랑 펼쳐

jean pierre 2021. 6. 11. 11:02
반응형

경기도약, 취약계층을 위한 약손사랑 펼쳐

 

 9,000만원 상당의 영양제  의약품 전달

 경기도약(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김희식, 여약사위원장 조수옥) 이틀에 걸쳐  도내 건강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약손사랑을 전개했다.  

 

먼저 6 9,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를 방문하여 취약계층 결연세대 지원 사업에 필요한 영양제 5,25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영양제(크릴오일) 신체 기능에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으로만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를 보충할  있는 영양제로 시가 8,700만원 상당에 달하며 적십자사는 즉시 도내 건강 취약계층 5,000세대에 골고루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박영달 회장은 “코로나 19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미처 건강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더욱 많아진거 같다”며 “이번 영양제 지원은 식사 불균형과 돌봄 공백으로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건강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약사회는 적십자사와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돌봄세대중 약사돌봄이 필요한 경우와 재난구호활동시 약사동행이 필요할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윤신일 회장은 “경기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영양제를 후원해준 박영달 회장과 김희식 부회장을 비롯한 약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영양제는 필요한 가정에 신속하게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영달 회장, 김희식 부회장, 조수옥 여약사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윤신일 회장, 손일수 사무처장, 채삼병 사회협력 팀장이 참석했다.

 

경기지부는 곧바로 이튿날인 10, 지부 여약사위원회와 오산시분회(회장 이명수) 합동으로  오산시청을 방문하여 ‘불우이웃돕기 후원 의약품 기탁식’을 통해 시가 300만원에 달하는 종합영양제와 파스류, 구충제를 오산시청에 전달했다.

 

김희식 부회장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오산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로 활동이 위축되면서 많이 쇠약해지신 어르신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의약품 전달식에는 김희식 부회장, 조수옥 위원장과 오산시분회 이명수 회장, 현광숙 분회 총무위원장이 참석했고 오산시청 곽상욱 시장, 오산시보건소 고동훈 소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