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약사회, 도내 약사 전원에 대해 약사명찰 무료배포

jean pierre 2016. 1. 10. 09:03
반응형

경기약사회, 도내 약사 전원에 대해 약사명찰 무료배포

경기도약사회(회장 함삼균)가 도내 약사 전원에 대해 약사임을 증명하는 명찰을 제작하여 배포에 나섰다.

지부 약국위원회(부회장 정장섭)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금번 명찰 배포사업은 지난해 분회 약국위원장회의에서 건의된 것으로 지부에서는 상임이사회 등 의결절차를 거쳐 명찰제작기계를 구입, 사무국에 비치하였고 지난해 연말부터 분회로부터 회원 인적사항 및 사진 등을 제출받아 2016년 새해 시작과 동시에 배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생명과 조화를 의미하는 녹색계열의 통일된 디자인을 마련하여 앞면에는 약사 사진과 성명 등을 표기하고 뒷면에는 유의사항 및 경기도약사회 소속임을 증명하는 표식 등을 기본 디자인으로 하여 지부 사무국에서는 전담 알바생을 고용, 근무시간 내내 명찰을 제작하고 있으며 아울러 목걸이도 별도로 제작하여 함께 배포한다.

함삼균 회장은 때마침 약사법이 일부 개정되어 금년 12월부터 약사의 명찰 착용이 법제화 되어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더 나아가 국민신뢰 강화 차원에서 약사의 명찰 착용은 필요하다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명찰을 제작, 배포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하였다.

지부에서는 사무국에 명찰제작기계가 설치되어 있는 만큼 향후에도 기한의 정함이 없이 필요로 하는 회원에 대해서는 확인절차를 거쳐 분회를 통해 명찰을 배포할 것이라고 사무국 관계자는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