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구미시약 정기총회 및 결의대회열어

jean pierre 2014. 2. 11. 06:47
반응형

구미시약 정기총회 및 결의대회열어

 

약권수호 투쟁의지 ..신상신고 2월중 완료추진

 

경북구미시약사회(분회장 윤정호)는 지난 272014년 정기총회 겸 법인약국저지결의대회를 가지고 회원들의 약권수호 투쟁 의지를 재확인했다.

 

결의대회는 호소문 낭독과 함께 구호제창으로 마무리 하였으며 오는 2월말까지 전회원은 금년도 신상신고를 신속하게 마무리하여 모든 회세를 대한약사회로 몰아주기로 했다.

 

이어 열린 총회서 윤정호 분회장은 현재 우리는 과거 어느 때 보다의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여있어 일치단결하여 지금까지의 사고와 현실에서의 안주는 과감히 탈피하고 회를 위해서는 투쟁일선에 우리 스스로가 앞장서서 해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 일환으로 2월 중으로 신상신고를 마쳐 모든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영세하고 비합리적이란 오명을 벗고 약국이 영리추구에 몰두하고 있다는 비난을 모면키 위해서는 대한약사회 우수약국 관리 기준에 의거 충실한 관리를 요망하고 약국신뢰 회복에 저해가 되는 제반활동에 대해서는 사전 설득과 경고 없이 의법조치 한다는 강력한 메세지도 전달했다.

 

아울러 이 시대 약국상이 서비스업종이 아닌 사회적 책임에 걸맞는 역할로 거듭나 전문직의 위상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한형국 경상북도약사회장으로부터 법인약국 저지에 따른 그간의 진행사항과 향후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과 함께 대국민 홍보활동의 일환인 재능기부 사업건에 대해 간략한 설명이 있었으며 남유진 구미시장도 이날 뒤늦게 참석하여 법인약국 저지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혀 전회원으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유공회원 및 대외인사와 수상을 끝으로 1부를 마치고 2부 순서에 서경지 감사로부터 감사보고에 이어 2013년도 및 2014년도 예,결산을 원안대로 승인 후 폐회했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도약표창 : 정춘월(P)시약표창 : 박경숙(진영P)박학수(옥계미소P)김충헌(보람P)감사패 : 권영분(선산보건소)장탁진(신한카드)장준환(동아제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