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어린이전용 '아름人도서관' 오픈

jean pierre 2013. 7. 22. 15:26
반응형

길병원, 어린이전용 '아름人도서관' 오픈

 

2200여권 장서 확보...신한카드 기증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명철) 본관 8층에 위치한 어린이도서관이 아름도서관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아름도서관은 신한카드사가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후원하고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가천대 길병원은 22일 경기인천지역 병원 중 최초로 이날 아름도서관을 오픈했다.

 

개관식에는 가천대 길병원 이명철 병원장, 신한카드사 권오흠 사업부문장 등이 참석해 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본관 8층 소아청소년과 병동에 어린이 도서관을 운영해왔다. 아름도서관에는 신간 1100여 권이 추가돼 총 2000여 권의 책을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투병 생활 중인 어린이들을 위해 알록달록한 의자와 인테리어로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도서관에는 오픈 전부터 어린이 환자들이 줄지어 찾아와 독서삼매경에 빠졌다. 아이들의 부모들은 입원을 할 때 집에서 책을 몇권 가져왔는데 아이들이 도서관에 있는 책을 더 좋아한다면서 시설도 깨끗해 믿음이 간다고 입을 모았다.

 

가천대 길병원 이명철 병원장은 신한카드사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책을 기증해줘 감사하고, 어린이 환자들이 힘든 병원 생활이지만 도서관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