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협력병원 초청 세미나 열어

jean pierre 2013. 6. 24. 08:08
반응형

길병원, 협력병원 초청 세미나 열어

300여명 참석..네크워크 구축강화등 협력방안 논의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명철)21일 오후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엄 볼룸에서 길병원 이명철 병원장 및 협력병원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협력병원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환자 진료에 있어 유기적으로 공조하고 있는 123차 병원 간 네크워크를 돈독히 하고, 정보를 교류하고자 매년 협력병원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길병원은 현재 12차 의료기관에서 진료가 어렵거나, 정밀 진료가 필요한 중증환자들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위해 인천은 물론 경기도와 충청도 등 전국에 있는 800여 병원들과 긴밀하게 교류하고 있다.

 

올해 세미나에서는 가천대 길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서 나아갈 비전을 협력병원장 등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중증외상센터 선정에 따른 협력병원들의 환자 이송 협조를 당부했다. 또 보건복지부 최희주 실장이 참석해 보건의료정책동향에 대해 특강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명철 병원장은 가천대 길병원이 연구중심병원 위상에 걸맞게 신기술을 선도하고, 이를 협력병원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히 올해 중증외상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인만큼 응급 외상환자를 신속하게 이송하고 처치하는데 협력병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