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계사람들

김동원 해운약품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jean pierre 2023. 6. 28. 07:54
반응형

김동원 해운약품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37회 마약퇴치의날 기념식서

부산 해운약품 김동원 대표(부울경지회장)가 6월 26일 서울 삼정호텔서 개최된 37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동원 대표는 1994년 해운약품 설립 후 부산지역의 의약품 유통산업 선진화와 투명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다양한 요양기관에 4,000여 품목의 일반·전문의약품과 200여 품목의 마약류를 의약품유통품질관리기준(KGSP) 마약류 관련 규정에 따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부산.울산.경남의약품유통협회장을 맡아, 지역 내 의약품유통업체들이 마약류를 안전하게 관리 공급할 수 있도록, 마약류에 대한 점검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2016년부터 부산 지역 마약류 취급 의약품 도매상 대상 윤리경영 교육을 기획하여 의약품 도매회사 내 마약류 분실·도난 방지를 위한 관리 및 계도에 힘 써 왔으며, 지역 유관 기관들과 연계하여 마약류 의약품의 취급 관련규정 교육을 실시해 왔다.

 

또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부산지부 부이사장으로 활동하며, 마약으로 인한 피해와 마약중독자들의 사례에 대해 공감하여 ‘마약 없는 부산만들기 캠페인’을 조직하고, 마약중독자 재활. 마약범죄 피해자 지원등 불법 마약류 근절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조선혜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박호영 시도지회장협의회장(서울지회장)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