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 홈피오픈 선거 출마 시사

jean pierre 2021. 8. 3. 08:12
반응형

김종환 전 서울시약회장 홈피오픈 선거 출마 시사

 

슬로건  [약사비전 4.0] 회원이 주인입니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 총회의장이 홈페이지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회원 소통에 들어갔다. 김 의장은 실질적으로 이런 절차를 통해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낸 것이다. 그는 지난 선거에 출마한 이후 중도사퇴한 바 있다.

 

김 의장은 이와관련, 회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현안에 대한 해결책 및 약사사회의 미래발전 전략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www.김종환.k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약사비전 4.0] 회원이 주인입니다!’이라는 슬로건과 김종환의 소명이 눈에 띈다.

 

김종환 의장은 “지금 약사사회는 여러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다”며 “4대 과제로 한약사 약국개설 일반의약품 판매 근절성분명처방 조제신상대가치 창출건기식 소분 판매가 있으며 물리쳐야 할 4대 악으로 편의점 약 약 배달 병의원 지원금등 의사갑질 약대증원 등이 있다그러나 더 큰 문제는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 시대와 4차산업혁명으로 위협받는  약사직능”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나 “이런 변화 속에서 우리는 문제의 본질을 꿰뚫어 보는 혜안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의 건강권을 수행하며 보험재정을 절감하는 약사의 역할과 위상을 확고하게 다져가야 하며 약사의 미래, [약사 비전 4.0]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변화에 대처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의장은 일선 약사들을 만나 그들의 소리를 듣고 알리고 답을 찾기 위해 ‘현장 약사 1천명 만나기 챌린지’에 도전한다고 선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