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내분비학회, 4월7일 골다공증 관리 정책 토론회

jean pierre 2022. 3. 29. 09:36
반응형

내분비학회, 47일 골다공증 관리 정책 토론회 

 

4월7일 신현영 국회의원실과 공동 주최

 

대한내분비학회(이사장 유순집)초고령사회 건강정책 점검 1골다공증 정책 개선 토론회를 내달 7() 오후 230분에 서울 워커힐 호텔 비스타 홀에서 개최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신현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보건복지부와 대한골대사학회, 대한골다공증학회가 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내분비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및 학연산심포지엄의 특별심포지엄으로 마련된 것으로 효과적인 골다공증 관리가 초고령화 시대에 국민 건강 관리에 중요한 현안임을 알리고 국민 건강 관리를 위한 골다공증 진단, 치료 지속,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주제발표 세션은 정윤석 대한내분비학회 부회장(아주의대)과 이재협 대한골다공증학회 회장(서울의대)이 좌장을 맡는다.

 

발표는 김대중 대한내분비학회 보험이사(아주의대), 이유미 대한골대사학회 총무이사(연세의대), 김광균 대한골다공증학회 총무이사(건양의대)가 골다공증 전문가로서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과 관련한 현안과 정책 제언을 발표하고, 오창현 보건복지부 보험약제과장이 골다공증 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 노력과 향후 계획을 공유한다.

 

패널 및 종합토의 세션은 유순집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가톨릭의대)과 하용찬 대한골대사학회 이사장(중앙의대)을 좌장으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SBS), 이은영 이사(한국환자단체연합회), 백기현 대한내분비학회 대사성골질환연구회 회장(가톨릭의대)이 패널로 참여한다.

 

한편, 골다공증은 신체 노화에 의해 골밀도가 감소하면서 뼈의 강도가 약해지고 골절의 위험이 증가하는 대표적인 노년기 질환 중 하나다.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상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골다공증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골다공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어 환자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지만 골절이 발생하면 통증, 장애가 발생하거나 합병증으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의료비 부담 및 돌봄과도 맞물린 사회경제적 부담을 초래해 심각한 국가 문제가 되고 있어 골다공증 관련 전문학회들이 지속으로 국가적 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해왔다.

 

신현영 국회의원은 초고령화사회로 진입을 맞이하여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을 위한 치료환경 개선 등을 비롯 노인질환에 실효적인 정책이 수립·실행돼야 한다, “국회에서도 이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책적으로 소통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순집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은 대한내분비학회는 세계 유례없이 빠르게 다가올 초고령사회, 건강한 노년기를 맞이하기 위해 내분비질환 예방과 치료 환경 개선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선 초고령사회의 가장 중요한 현안인 골다공증성 골절 예방과 치료를 위한 매우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방안이 마련되기를 바란다, “국민 건강을 수호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