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다케다, 어린이 건강연극 공연통해 사회 공헌

jean pierre 2013. 7. 23. 12:08
반응형

다케다, 어린이 건강연극 공연통해 사회 공헌

 

'도로시와 건강마법사' 아동 복지시설 순회 공연

 

 

22일 한국다케다제약의 자원봉사단과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는 서울 성로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 연극 도로시와 건강마법사의 첫 공연을 선보였다.

 

어린이 건강 연극 도로시와 건강마법사는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기 어려운 소외 아동들에게 문화 나눔 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이와 관련 지난 5월부터 6세부터 10세 이하의 아동 20명 이상 거주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공연 신청을 받았으며, 서울성로원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수도권 지역의 보육원 및 지역 아동센터에 직접 방문해 공연을 펼친 예정이다.

 

향후 홍제 방과후교실, 선한 사마리아원, 파주보육원, 애향 아동복지센터 등에서도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건강 연극 도로시와 건강마법사는 어린이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연이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와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사자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연극을 공연하고, 어린이들은 극중 인물인 꼬마요정이 되어 튼튼체조를 배우면서 출연 배우들과 함께 공연에 참여한다.

 

또 건강 일기장을 제작, 배포하여 공연을 관람한 이후에도 아동들이 운동하기, 편식하지 않기 등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발대식을 가진 한국다케다제약의 임직원 자원봉사단도 성공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위해 적극적인 동참에 나섰다.

 

공연 현장 준비를 도와 어린이들이 쉽게 기억하고 따라 할 수 있는 튼튼체조를 함께 했고, 건강습관을 꾸준히 점검할 수 있는 건강일기장과 건강과 관련된 특별한 선물 및 간식을 증정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이춘엽 대표는, “어린이들은 우리의 미래다. 어린이들이 연극을 재미있게 보면서 바른 생활습관을 배워 건강하게 잘 자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한국다케다제약은 다양한 계층에게 건강정보를 쉽게 알릴 수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건강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