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구시약, 내년 약학학술대회 주최 검토

jean pierre 2010. 10. 8. 08:46
반응형
대구시약, 내년 약학학술대회 주최 검토
연석회의, 건강걷기대회등 주요 회무 논의
2010년 10월 08일 (금) 08:28:2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대구시약사회는  10월 정기 상임이사및 분회장 연석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전영술 회장은 “얼마 전 약업박람회 및 중부지역 학술대회에 참석하였는데 학술대회의 성과에 대해 상당한 의미가 있었다는데 대해 다수 지부장들이 공감했으며, 내년에는 영남권 학술대회 개최를 고려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시약사회는 전국약사 축구대회에도 금년엔 불출전했으나 내년에는 팀을 만들어 참가하기로 했으며 최근 시장형 실거래가상환제 시행, DUR 사업시행에 대해 다각적인 검토를 진행키로 했다.

한편 ‘생명사랑 및 소외계층을 위한 대구광역시약사회원 건강걷기 대회’를 10월 24일(일) 동구문화체육회관 야외놀이마당에서 국회의원과 관련 내외 귀빈들을 초청, 13시 30분부터 17시까지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이어 전국 시도지부장 협의회에서 논의할 약사회 현안문제를 제시키로 했으며, 시장형 실거래가 상환제하에서의 본인부담금 할인문제, 병원 원내외 처방조제 본인부담금 차이, 쌍벌제 시행에 따른 금융비용 합법화 문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따른 애로사항, DUR 사업시행에 따른 문제 등 기본적인 현안사안에 부가해서는 회장에 일임했다. 

한편 연수교육 미 이수자를 대상으로 3차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으며, 교육을 이수하였더라도 회원신상신고를 필하지 않은 경우 형평성을 고려하여 처리키로 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