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구시약,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 실시

jean pierre 2014. 6. 24. 07:50
반응형

대구시약,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 실시

 

대체조제 사후통보 폐지, 약무보조원 제도 도입 논의

 

2014년도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교육이 622() 12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EXCO 5층 오디토리움에서 회원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약사윤리강령 낭독에 이어 지난 64일 실시한 지방선거에서 시의원과 구의원으로 당선된 류규하, 구본탁 회원에 대한 당선 축하패 증정이 있었다.

 

이어 양명모 회장의 소개로 대구시약사회 상임이사와 각 분회 분회장들이 회원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과 이영민 부회장도 참석하여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양명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약사회장께서 참석하신 만큼 오늘 연수교육이 연수교육 이상의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 이 시간을 회무를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 또한 대체조제 사후통보 폐지와 약무보조원제도 도입에 대한 논의도 이번 집행부를 통해 반드시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첫 번째 시간 복약지도와 법인약국 현안설명이 진행되었다. 대한약사회 이영민 부회장이 해당 사안에 대해 설명하고, 회원들과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에는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의 역할과 참여에 대하여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 이향이 부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설명하였다.

 

세 번째 시간은 제주도약사회 좌석훈 회장의 약국과 약사의 변화를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10여 분간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다시 시작된 네 번째 시간에는 RB Korea 고기현 약사의 위식도 역류질환과 소화불량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고, 이어 당뇨병 치료제의 최신동향에 대한 강의가 약학정보원 학술자문위원 김성철 약학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여섯 번째 마지막 강의로 대구북구 보건소 박세운 소장의 마약류 관리를 끝으로 전체 교육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