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최광훈, 민생. 정책.개혁 핵심공약 제시

jean pierre 2021. 11. 30. 16:44
반응형

[대약]최광훈, 민생. 정책.개혁 핵심공약 제시

 

약국유세기간 소중한 말씀 전해준 회원들께 감사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는 20여일간의 약국 유세를 마치고, 다시한번 약사회원들과의 엑기스 공약을 정리, 공개했다.

 

최후보는 "지난 20여일간 약사님들의 소중한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고,약국유세를 통해 절실히 깨닭은 것은 “어찌하면 약사님들이 행복한 약국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까? 그 해결책은 무엇일까?” 그 비답을 찾는데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후보가 밝힌 민생공약은 제도개선으로 해결책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며, ▲불용재고의약품 해결:의약품 판매,반품,폐기처리는 제약회사가 책임지도록 법개정을 추진▲품절약사태:DUR에 걸러 처방이 불가토록하며, 3진아웃제 제도화를 적극검토▲약가인하 변동은 약국피해 없도록 심평원 DB활용하여 간편 정산으로 해결등이다.

 

또 정책공약은 소통과 담론,사회적합의가 전제된후 해결하겠습니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와관련 ▲대체조제활성화와를 위해 DUR을 적극활용하고, INN실현으로 성분명 처방은 점진적으로 해결▲한약사문제는 한약제제 구분으로 업무범위를 정하고, 각각의 면허범위 내에서 의약품판매 (약사법개정 한약사문제 조기 해결)를 할수 있도록 약사법개정에 최선▲약 배달문제는 언제나 약사중심으로 정책을 펴나가고. 민간이 개입하는 것은 원천차단 등을 제시했다.

 

또 개혁공약은 약사회 회무개혁으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공약은 ▲책임부회장제로 회무효율성 제고와 책임도 무겁게 지는 전방위 책임회무.▲세종(오송) 출장사무소 설치,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부산시 이전 검토:기방분권활성화와 시,도지부 경쟁력강화를 위해서 필요▲약사문화예술엑스포 개최:약사님들의 여유롭고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분야(문학,음악,예술)별로 개최등이다.

 

최 후보는 끝으로 "약사님들의 눈높이에 맞게 그리고 언제나 약사님들과 함께 정책을 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