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대약, 약사출신 공천 전멸에 방향 전환

jean pierre 2008. 3. 12. 16:45
반응형


단위약사회별 親 약사 후보 발굴 적극지원키로
약사회가 총선을 앞두고 약사출신 국회의원들이 공천에서 전멸하자, 방향을 전환해 친약사 후보를 적극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대한약사회 총선전략팀(팀장 박호현 부회장)은 최근 각급 약사회에 보낸 공문을 통해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와의 면담을 통해 보건의료 정책과 관련한 약사회의 정책 건의사항을 적극 설명하고 이해시켜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대약의 정책의는 두가지.

첫째 일반약 약국외 판매시 문제점과 부당성 자료와 보건의료 관련 정책건의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다.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와 관련해서는 △의약품 부작용과 약물 오남용 초래△위해 의약품 수거 불가능 및 약화사고시 책임소재 불명△의약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노인 및 어린이 약물사고 증가 우려△부작용 보고 및 약효재평가 배제△치료시기 지연과 의료비 증가△의약품 접근성 약화 등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보건의료 관련 정책건의서를 통해 △환자가 대형병원에 집중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의료전달체계 개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약국의 역할 활용 시스템 구축△의약품 유통 투명화를 위한 대책마련△의약품사용의 안전성과 적정성 확보△국민건강 관리자로서 약국 활용방안 마련을 건의했다.

약사회는 세부적인 행동지침은 추후 마련할 계획이며, 법이허용하는 범위내에서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12 오후 4:06: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