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이매티닙정’ 이란 시장 본격 진출

jean pierre 2014. 4. 10. 09:10
반응형

대웅제약 이매티닙정이란 시장 본격 진출

 

아리안살라맷 사와 5년간 2,500만불 수출 계약

 

대웅제약의 이란 시장 진출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9일 이란 제약회사 아리안살라맷(Arian SalamatSina)사와 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 이매티닙정에 대한 이란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의 이란 수출계약은 케어트로핀, 루피어, 네오베스트, 나보타에 이어 5번째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란의 아리안살라맷 사는 이매티닙정을 이란에서 판매할 수 있는 권리을 획득했으며, 허가완료 이후 5년간 약 2,500만불의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이란의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2년 기준 약 30억불에 달하며, 이 중 이매티닙 성분은 약 1000만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형성되어 있다.

 

이란 의약품 시장은 현지에서 제조된 약제들에 비해 수입약제들의 신뢰도가 높아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선호도가 높은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이란 현지의 시장상황에 맞춰 대웅제약은 기존의 100mg용량과 함께 이란 내에 유통되고 있지 않은 400mg의 신규 용량을 출시,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글로벌마케팅 전승호 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의 우수한 제품을 이란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대웅제약은 만성골수백혈병 치료제 이매티닙정의 수출 성과를 토대로 이란 시장 공략은 물론, 중동지역 의약품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리안살라맷 사는 이란의 소비재 관련 그룹인 골랑홀딩그룹(Golrang holding group)의 제약 계열사 중 하나로 이란 식의약품관리처(FDO)부터 공급 부족 의약품 수입권한을 부여 받아 젤로다(Xeloda), 울트라비스트(Ultravist), 헤르셉틴(Herceptin) 등의 해외의약품을 도입한 바 있는 제약회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