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어린이대공원에 무장애통합놀이터 준공

jean pierre 2016. 1. 14. 10:33
반응형

대웅제약, 어린이대공원에 무장애통합놀이터 준공

3번째..놀이기구및 공간 구성 건립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아름다운재단,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 서울시설공단과 함께 서울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총 2800m228002800규모로 무장애통합놀이터 꿈틀꿈틀 놀이터를 준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2006년 서울숲, 2008년 국회에 이어 2016년 세 번째 무장애통합놀이터를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건립했다.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열린 공간에서 장애비장애아동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대웅제약과 아름다운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꿈틀꿈틀놀이터'아이의 꿈을 담은 틀''모든 아동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놀 수 있는 놀이터'라는 의미로 201511월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설계 과정에서 장애비장애 아동의 놀이행동관찰 및 장애아동 학부모, 교사, 대웅제약 임직원 등의 참여 워크샵을 통해 모든 놀이터 이용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놀이터 중앙에 위치한 조합놀이대는 계단, 밧줄, 사다리는 물론 휠체어를 타고도 오르내릴 수 있고,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이가 미끄럼틀을 탈 때 보호자가 휠체어를 쉽게 옮길 수 있도록 미끄럼틀 옆에 계단과 휠체어 운반용 경사로가 설계됐다.

또한 일반 그네, 등받이와 안전벨트가 있는 그네, 바구니 모양 그네 등 3가지 그네 바닥과 시설의 높이를 같게 해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동도 이용할 수 있는 회전무대 등 장애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우러져 평등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구성됐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무장애통합놀이터 건립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많은 사람이 놀이터를 찾고 장애비장애아동이 함께 놀며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 수 있도록 대국민 공모전 및 대웅제약 임직원 참여활동 등을 진행해 사회불씨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4년 아름다운가게 논현점을 열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웃음이있는기금으로 적립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무장애통합놀이터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