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대전성모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엔유2.0' 오픈

jean pierre 2020. 12. 23. 10:43
반응형

대전성모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엔유2.0' 오픈

병원 전반적 업무 전산. 자동화 한단계 더 고도화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신부)은 최첨단 통합의료정보화시스템 엔유(nU/neuro Ubiquitous) 2.0’을 오픈했다.

대전성모병원은 지난 2014엔유 1.0’을 도입한 이후 6년 만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환자 편의성을 높였다.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엔유는 병원 진료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전산·자동화하는 의료정보시스템으로, 이번에 구축된 엔유 2.0’은 시스템 고도화 과정을 거쳐 기존 대비 2배 이상 시스템 속도가 빨라졌다.

또한 각종 영상 정보와 검사 등 필요한 진료 정보가 각 진료과별 특성에 맞게 최적의 형식으로 공유됨에 따라, 환자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의 질도 향상됐다.

특히 대전성모병원을 포함해 서울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성빈센트병원, 인천성모병원, 성바오로병원이 하나의 의료정보시스템으로 연결됨에 따라 가톨릭중앙의료원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것은 물론, 기관 경영 및 관리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남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장은 최첨단 통합의료정보화시스템 엔유 2.0’의 도입으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은 물론 향후 언제 어디서나 CMC 소속 병원간 정보공유를 통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