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대한신생아학회‘제 3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개최

jean pierre 2014. 6. 12. 09:53
반응형

대한신생아학회3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개최

 

612일부터 926일까지, 3개월간 사연 접수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남궁란, 연세의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생아과)612일부터 약 3개월간 국내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증대하기 위한 3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사연 공모전은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이를 통해 이른둥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되는 3회 이른둥이 희망찾기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이른둥이 부모 또는 가족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한 선배이른둥이, 이른둥이의 이웃 등 이른둥이와 관련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사연 공모전에는 이른둥이를 키우면서 미숙아 지원 프로그램이 부족하거나 지연된 경우나 경제적 지원을 받고자 매달려야 했던 복잡한 과정 등 경제적, 심리적으로 힘들었던 경험과 극복을 위한 노력 이른둥이 성장과정 중 겪어야 했던 치료, 수술, 그리고 잦은 재입원 등과 관련해 힘들었던 구체적인 사연 잘 성장한 이른둥이의 현재와 과거 사진 이른둥이나 가족, 의료진 등에게 전달하고 싶은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 또는 이를 주제로 한 사진, 수기, 동영상 등을 접수 받는다.

 

형식과 분량의 제한은 없으며, 오는 926()까지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사무국(이메일: preemielove2014@gmail.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사무국(02-2022-8285), 홈페이지(http://preemielove.or.kr/),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reemielovecampaign)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자 중 1(1)에게는 100만원, 2(1) 50만원, 3(1)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입선(10)을 포함한 모든 입상자는 시상식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우리엄지 페스티벌’(1116)에 우선 초청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사연 공모전을 비롯해 건강 강좌 및 공모전 시상식, 레드카펫 이벤트 등이 포함된 우리엄지 페스티벌과 함께 페이스북을 통한 이른둥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3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대한의사협회, 병원신생아간호사회, 유니세프,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 기아대책본부가 후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