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에 개그맨 이수근 씨

jean pierre 2013. 3. 16. 13:27
반응형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에 개그맨 이수근 씨

 

콩팥 관련 건강정보 알리는데 재능 기부 

 

 

 

대한신장학회(이사장: 한진석 서울의대 내과 교수)는 지난 14일 이대목동병원 내 김옥길홀에서 '세계 콩팥의 날' 기념 건강강좌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인기 개그맨 이수근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은 '세계 콩팥의 날'을 기념해 국민들에게 콩팥병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수칙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건강강좌에 이어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수근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몸의 콩팥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과 콩팥병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이 배우게 됐다""모두가 건강한 콩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당신의 콩팥은 안녕하십니까'를 열심히 외치고 다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소 신장질환에 관심이 많던 이수근 씨는 이번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콩팥 병의 위험성을 알리는 데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기로 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수근 씨는 첫 활동으로 콩팥 건강에 관한 퀴즈 사회자로 나서며 정답자들에게 상품을 나눠줬다. 이어 경품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 경품을 전달하고 싸인회를 개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진석 대한신장학회 이사장은 "콩팥 병은 아파도 어느 정도까지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침묵의 병이라고도 불린다"라며 "이번 이수근 씨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계기로 내 콩팥은 건강한지 관심을 갖고 또 콩팥 병은 생활 습관을 바꾸고 식이요법을 하면서 관리를 하면 얼마든지 나을 수 있다는 인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 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