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화제약, 경구용항암제 임상 3상 시험 승인

jean pierre 2013. 2. 28. 17:06
반응형

대화제약, 경구용항암제 임상 3상 시험 승인
'DHP107'..서울아산병원등 12개 기관서 2년간 진행

대화제약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경구용 항암제 DHP107의 임상 3상시험 승인을 받았다.

 

임상3상 시험은 서울아산병원, 서울삼성병원, 연대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성모병원 등 12개 기관에서 수술 불가능한 재발성 또는 전이성 위함 환자를 대상으로 DHP107(Oral Paclitaxel)과 탁솔(IV Paclitaxel)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공개, 다기관 시험을 약 2년간 진행하게 된다.

 

DHP107는 정맥주사제로 쓰이고있는 파클리탁셀의 투여와 과민반응에 따른 환자의 불편함 과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경구용 파클리탁셀로, 흡수증진제 없이 단독 투여 가능 하여 약제간 상호작용의 위험성을 최소화시킨 차별화된 경구용 항암제이다. .

DHP107은 흡수증진제 없이 단독 투여함으로써, 다른 항암제와 병용요법 개발도 용이하여 이를 통해 암환자의 편리성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상당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DHP107은 글로벌 개발을 위해 해외임상, 다국적 제약사와의 공동개발 및 기술 수출 등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성공적인 임상3상을 진행해 글로벌 제약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