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도협, 3천만원 상당 아토피치료제 전달

jean pierre 2010. 5. 20. 08:39
반응형
도협, 3천만원 상당 아토피치료제 전달
동서약품 기증 제품, 성금 3백만원 함께 병원에 전달
2010년 05월 19일 (수) 22:17:27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한국의약품도매협회(회장 이한우)가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문치료병원인 ' 수 소아청소년과의원'에 3백만원의 성금과 3천여만원 상당의 아토피 치료보조 제품을 전달 했다.

도협은 지난해 부산 소재 회원사인 동서약품 조신현 사장이 세안제 등 아토피치료 보조제품을 “필요한 곳에 써 달라”고 기탁한 제품과 협회 성금을 합해 소아 아토피치료 전문병원을 물색한 후 지난 19일 ‘수 소아청소년과의원’(원장 최용재)에서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도협 이한우 회장을 대신하여 서울시지회 한상회 회장과 조신현 동서약품 대표가 자리를 함께 했다.

한상회 회장은 “아토피는 완치가 어렵고 치료기간이 길어 당사자 뿐 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부담이 되는 질병”이라며 “생활 여건이 좋지 않아 치료를 미뤄 온 환아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한 회장은 “이한우 도협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도협 회원들이 인보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도협 중앙회가 추진해 온 심장병어린이 후원사업과 서울시 사랑의 열매 모금 활동은 의약품 도매업계가 사회 공익에 기여하는 큰 명분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최용재 원장은 “도협의 지원이 아토피로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것” 이라며 “대상자를 선정하여 좋은 결과를 협회에 알려 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증된 제품들은 동서약품 자회사인 ‘나노리브’에서 개발된 것으로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보습과 영양공급을 통해 아토피증상을 완화하는 화장품, 세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