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레스틸렌, 최적화된 시술 제안 선진 상담 프로그램 정착 나서

jean pierre 2016. 5. 10. 09:24
반응형

레스틸렌, 최적화된 시술 제안 선진 상담 프로그램 정착 나서

하모니 프로그램, 무분별한 시술 지양하며 호평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이 선진 상담 프로그램인 ‘하모니 프로그램(Harmony Program)’의 정착에 나서며, 업계 전반의 ‘시술 안전성 제고’ 움직임에 힘을 실었다.

레스틸렌의 선진 상담 하모니 프로그램은 자연스러운 균형을 원하는 환자에게 제안하기 위해 2012년 개발된 이래, 한국에서는 작년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하모니 프로그램은 미용 시술을 찾는 환자들의 다양하고도 까다로운 요구를 파악하고, 가장 최적화된 시술을 목표로 해 전 세계 피부 미용 및 성형 전문가들에 정평이 나 있다.

하모니 프로그램은 환자가 직접 본인의 건강 상태를 비롯한 질문에 답을 하면, 이후 주치의가 피부 · 주름 · 볼륨 · 전반적 형태로 나뉜 네 개의 카테고리에 대해 평가하여 가장 필요한 치료를 파악한다.

이 때 네 개의 카테고리는 각 특징의 심각한 정도에 따라 그래프로 그릴 수 있고, 치료를 거듭하며 큰 도형이 중심을 향해 작아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처럼 눈에 보이는 그래프로 필요도를 파악하고, 무분별한 시술을 지양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하모니 프로그램은 실제 상담 현장에서도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의견이다. 환자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다시 한번 살피고, 시술 필요성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가 되어 지나친 시술을 지양하기 때문이다. 또한 체계적인 상담 매뉴얼로 상담자 및 시술자에 대한 신뢰를 높여 환자의 긴장을 다소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안전한 시술 문화 확산’을 핵심 가치로 내걸고 관련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는 레스틸렌은 하모니 프로그램의 건강한 확산을 위해 ‘하모니 프로그램 전문가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각 병원의 최일선에서 환자들을 맞이하는 전문 인력을 대상으로 하며, 하모니 프로그램을 통한 전문적 상담 기법과 환자의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교육은 지난 8일 서울에서 1회차가 진행되었고 전국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갈더마코리아㈜의 박형호 전무는 “하모니 프로그램은 무분별한 시술을 지양해 안전한 시술 문화를 이끌고, 꼭 필요한 부분을 치료하여 환자와 상담자 모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며 “레스틸렌은 제품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만큼, 안전한 시술 문화가 단단히 뿌리내리도록 앞장설 책임이 있다. 이에 레스틸렌은 하모니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활동을 통해 올바른 시술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