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머크, 亞 최초 난임 관련 웹컨퍼런스 성료

jean pierre 2013. 9. 2. 10:17
반응형

머크, 亞 최초 난임 관련 웹컨퍼런스 개최

 

난임바로알기 주간 맞아 생식의학회와 공동

 

한국머크(대표이사미하엘그룬트)는 제 1난임바로알기 주간을 맞아 825일부터 30일까지 대한생식의학회(회장최영민)와 공동으로 개최한 아시아 최초 난임관련 웹컨퍼런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난임의 정확한 정의, 임신장애 요인, 치료 및 접근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가 6일간 진행된 이번 웹컨퍼런스에는 하루 평균 약 700명이 웹사이트에 방문, 총약4,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질의응답세션 에서는 임신 확률을 높이는 방법, 치료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 남성과 여성의 난임징후 등 일반인들이 평소에 궁금했으나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대한생식의학회 최영민 회장은 난임치료는 가임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 및원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치료 방법을 시도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웹컨퍼런스를 통해 난임에 대해 걱정하면서도 사회적·개인적 장벽으로인해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부부들이 매우 많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난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려는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난임바로알기주간(Fertility Awareness Week)’은 난임 관련 지식과 인식을 넓히기위해 아시아태평양생식학회(ASPIRE)가 올해 처음으로 선정한 것 으로, 한국을 포함해 싱가폴, 말레이시아,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10개 아시아국가의 머크세로노 사업부가 동시에 웹컨퍼런스를 비롯한 이번 캠페인의 진행을 주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