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바이오벤처협회-폴리텍바이오大와 MOU체결

jean pierre 2008. 3. 10. 16:35
반응형


바이오벤처협회-폴리텍바이오대와 협력

바이오관련 인력양성 협력 강화
한국바이오벤처협회(회장 서정선)는 최근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학장 김제영)과 공동연구 개발 및 우수한 전문기술 인력양성을 위하여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였다.

협회는 지난해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과 함께 이공계 미취업자 현장연수사업(바이오 인턴쉽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바이오관련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신입생 입학식과 함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은 국내 바이오벤처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교과 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산업체의 기술적인 애로 사항에 대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산학연 공동 연구 개발과제를 도출하여 인력 양성은 물론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한국폴리텍 바이오대학은 신입생 교육과 재직자 교육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신입생 교육은 기존의 이론 중심 수업에서 탈피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이 바이오기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재직자 교육은 일년에 500명 이상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향상 교육을 펼치고 있다.

한국 폴리텍 바이오대학은 2006년 개교하여 지난달 바이오관련 전문인력 100여명을 첫 번째 졸업생으로 배출한바 있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10 오후 3:07: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