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효과적 바이오신약개발 방안등 공유

jean pierre 2008. 3. 25. 10:44
반응형


효과적 바이오신약개발 방안등 공유

바이오벤처협회, 정총및 발전세미나 개최


바이오벤처협회는 24일 오후 코엑스에서 2008정기총회및 바이오신약 사업개발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

회원사등 약 90여명이 참석한 세미나에서는 첫 번째 주제발표를 사우스위스턴메디컬대학의 안철우 박사가 “최근의 의약품 발굴 및 개발”에 대하여 했다.

안박사는 "약품의 개발비용의 증가에 비해서 의약품의 발굴 수가 줄어들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 맞춤의학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유전체를 이용한 신약개발을 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진단과 치료를 결합한 “Theragnostics”가 신약개발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체 인종을 대상으로는 FDA의 허가를 받지 못한 약이 유전체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흑인을 대상으로 유효성을 인정 받아서 허가를 받아서 성공적인 케이스로서 “Herceptin"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카이노스메드” 공동대표인 재미과학자 강명철 박사가 경험적 사례로서, “FUZEON'사례”로 보는 “신약개발사업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 열린 정기총회에서 서정선 회장은 "바이오신약의 새로운 경향과 신약개발 경험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통해 한국 바이오신약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밝혔다.

총회 안건으로는 2007년도 예산(안) 및 2008년도 결산(안)승인의 건과 정관변경(안) 승인의 건 및 부회장 선출의 건이 상정되었으며 회원들의 동의로 모든 안건이 통과됐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25 오전 8:36:5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