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배뇨장애요실금학회 ‘골반통연구회’ 1회 심포지엄

jean pierre 2016. 7. 8. 16:09
반응형

배뇨장애요실금학회 골반통연구회1회 심포지엄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골반통연구회(초대회장 을지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김대경 교수)8일 오후 3시 을지대학교병원 2층 을지홀에서 제 1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골반통연구회는 배뇨장애와 골반통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질환들에 대해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자 창설됐다.

비뇨생식기 통증의 재조명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방광통증증후군의 최신지견(좌장 단국의대 김형지 교수)에 대해 방광통증증후군의 진단에 있어 방광내시경 및 수압확장술의 역할(고려의대 오미미 교수) 방광통증증후군의 방광 내 약물주입치료(한림의대 이성호 교수) 방광통증증후군에서 글리코사미노글리칸 대체치료(한림의대 오철영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통증 관련 최신지견(좌장 김대경 회장)에 대해서는 통각 및 통증의 병태생리 (동국의대 서영진 교수) 만성 통증 중심화와 치료 전략(이화여대 의대 윤하나 교수) 난치성 골반통에 대한 중재적 치료(을지의대 마취통증의학과 이강근 교수)의 발표와 증례토론(좌장 고려의대 이정구 교수)도 이어졌다.

김대경 회장은 최근 골반통으로 인해 만성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났을 뿐 아니라 방광통증증후군은 한국이 미국보다 유병률이 높고 우울증과도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앞으로 골반통연구회를 통해 요로생식기에서 비롯되는 골반통증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