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번개 조태훈 씨 "고객 감동이란 이런 것"

jean pierre 2008. 9. 4. 10:45
반응형
번개 조태훈 씨 "고객 감동이란 이런 것"

김안과병원 초청, 임직원대상 교양강좌
김안과병원은 2일 ‘번개강사’로 널리 알려진 조태훈씨를 초청해‘변화’, 그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제목으로 고객감동과 마케팅에 관한 교양강좌를 열었다.

조태훈강사는 강좌에서 “자신이 어떤 일을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일을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중요하다”면서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을 탓하지 말고 최고최선이라는 강한 자신감을 갖고 모든 일을 추진해야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고객만족은 제품에서 나오며 자장면이 맛있으면 고객은 만족하지만 감동은 아니라며 고객 감동은 서비스에서 나온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자장면을 시킨 손님한테 짬뽕 국물을 갖다 주는 것, 푸짐한 요리를 시킨 고객에게 느끼한 군만두를 덤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느끼함을 덜어주는 산뜻한 소주 두병을 갖다 주는 것이 고객의 감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

조씨는 중국집이 10년 전이나 현재나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며 탕수육은 예전부터 지금까지 1접시 단위로만 파는데, 손님이 탕수육 1인분을 요구하면 그에 맞춰 탕수육 1인분을 팔아야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의 특성을 살피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내 입장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며 “남을 생각한다는 건 상대가 느끼고 있는 불편함을 말하기 전에 먼저 찾아내 그에게 편안한 맞춤서비스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9-04 오전 10:4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