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북구약사회, 스마트약국 협약

jean pierre 2015. 5. 22. 16:51
반응형

부산북구약사회, 스마트약국 협약

 

북구보건소와..10여곳 약국 지정

 

 

부산북구약사회(회장 이상민)521일 오후 3시 북구청장실에서 '북구보건소(소장 이정화)와 함께하는 SMART 약국' 협약을 맺고,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데 앞장선다.

 

스마트약국이란 지역사회건강자원인 약국이 지역 보건소와 건강파트너로서 주민과 보건소의 연결고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인구고령화로 인해 증가하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증진서비스욕구를 충족시키는 제도이다.

 

북구약사회를 통해 사업참여를 희망한 화명동 메디팜삼보약국 · 오즈약국 · 메디팜이화약국 · 그린약국, 금곡동 메디팜최약국, 덕천동 한빛약국 · 남은약국, 만덕 동서약국 · 만덕약국, 구포 모범약국의 10곳이 스마트약국으로 지정되었다.

 

이들 약국은 북구보건소와 연계해 혈액검사,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개인별 맞춤 건강 관리를 제공하고, 고혈압 · 당뇨 약 복용자에게 질환관련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등 대상자의 포괄적 약력관리와 약물부작용 모니터를 제공한다.

 

스마트약국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대상약국 또는 북구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영진 부산약사회장, 이상민 시의원/북구약사회장, 김상현 북구약사 총회의장, 정원희 북구약사 부회장, 황재관 북구청장, 이정화 북구보건소장, 문가영 의약계장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