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시약, 의약품부작용보고 협력약국 워크샵

jean pierre 2014. 10. 15. 13:49
반응형

부산시약, 의약품부작용보고 협력약국 워크샵

 

 

 

부산시약사회(회장 유영진)1014일 오후 7시 이비스호텔 17층에서 의약품 부작용보고 우수협력약국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01212월 대한약사회에서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시행된 이후 부산시약사회에서 20137의약품 부작용보고 우수협력약국 발대식을 가진 데 이어 부작용보고에 대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유영진 회장을 대신해 인사말을 전한 부산시약사회 최창욱 부회장은 약국 업무를 보면서 부작용보고까지 하는 것이 쉽지 않다. 관심과 사랑이 없으면 어렵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2013년부터 실시한 약국 의약품 부작용보고에서 2014년 현재 1건 이상 보고한 부산지부 약국이 200여 곳 정도로 보고약국수와 보고건수가 상당히 늘었다.”며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독려했다.

 

이어 부작용보고를 비롯한 복약지도가 약사회와 약사 직능의 존재 이유와 정체성, 그리고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니 환자로부터 접한 다양한 부작용보고를 적극적으로 해주셨으면 한다. 부작용보고 하나하나가 약권을 지켜가는 큰 힘이 됨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워크숍은 부산시약사회 김승주 총무이사의 사회로 최광훈 대한약사회 부작용보고 센터장의 부작용보고 우수협력약국 현황 및 보고정명희 약바르게알기운동본부 본부장의 부산시약사회 활동 보고사하구 비타민약국 임형준 약사의 부작용보고 사례발표식품안전정보원 김지영 박사의 건강기능식품 부작용보고 제도로 부산시약사회 임원 및 부작용보고 우수협력약국 보고자 총 70여 명 참석 하에 진행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