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부산 남수영구藥, 김정숙 회장 연임

jean pierre 2013. 1. 18. 14:05
반응형

 

부산 남수영구藥, 김정숙 회장 연임

38차정총, 주인의식갖고 회무 적극 참여 당부

 

 

부산 남·수영구약사회(회장 김정숙)17일 오후7시 아쿠아펠리스호텔에서 제3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정숙 회장은 지난해에는 안전상비의약품편의점 판매, 팜파라치의 악의적 활동과 무차별적인 고발 행위 앞에 하루도 마음 편할 날 없이 약국을 지켜야했다. 앞으로도 전문자격자선진화방안, 대형유통업체의 진출 등 약계 전반을 둘러싼 환경이 몹시 힘들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이제는 변화의 주체는 바로 나 자신이어야 한다국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보건의료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뼈를 깎는 각고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약국의 역할이 처방약 조제 판매에 국한 하지 말고 건강 관련정보를 정보제공의 장으로 거듭나야 한다라며 회원 모두가 반회 활성화를 통해 약사회조직에 관심을 가지고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총회는 회원 총 195명 중 참석126 위임11명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세입세출 5,476여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올해 사업계획으로 비약사 조제근절 점검, 반회활성화, 봉사하는 약사회 등의 사업계획을 세우고, 예산 4,671만원의 예산을 통과시켰다.

 

임원선출에서는 회장에 김정숙 회장, 총회의장에 이희준 의장, 기금관리위원장에 엄주완 위원장, 총무에 허경희 총무가 유임하고, 부의장에 권경양·한갑이 회원, 감사에 문영석·전용희 회원이 선출됐다.

 

행사에는 이희준 총회의장, 유영진 부산시약사회장, 문영석·백형기 부회장, 정원향 기장군 분회장, 류장춘 동구 분회장, 하영배 사하구 분회장, 정명희 중구 분회장, 성일호 약사윤리이사, 김성일 정보통신이사, 허경희 정책협의회이사, 유재중 국회의원, 이종철 남구청장, 박현욱 수영구청장, 김진홍 수영구보건소장, 주철재 부울경도협회장, 주원식 약사신협이사장, 김성수 약업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수영구청장에게 각각 100만원의 불우이웃돕기성금을 전달했다.

수상자

시약회장 표창패 / 박희정(온누리 한빛약국)

남구청장 표창패 / 이동훈(명륜당약국)

수영구청장 표창패 / 전용희(신성약국)

분회장 감사장 / 배성일(우정약품사장), 박윤수(한미약품), 이동림(남구보건소), 오향희(수영구보건소)

분회장 표창패 / 안유옥(하나약국), 강혜인(이화약국), 김순진(성원약국)

분회장 장기근속회원 공로상 / 최숙희(경남약국), 신광환(영진약국), 권경양(동방약국), 손정목(우리약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