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분당제생병원, 뇌졸중 전문 병원 특화한다

jean pierre 2008. 3. 14. 00:15
반응형


분당제생병원, 뇌졸중 전문병원 특화
24시간뇌졸중센터 오픈..첨단장비및 의료진구성

분당제생병원이 24시간 풀가동되는 뇌졸중센터를 오픈한다.

병원측은 14일 오후 4시 24시간 뇌졸중센터 개소식을 열고,시간을 다투는 뇌졸중환자의 치료에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높힐 계획이다.

뇌졸중센터는 응급센터 도착시 부터 뇌졸중 전문의가 진찰 검사 결과를 판정, 기존의 병원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시간 손실을 최소화하고 첨단 진단장비와 치료장비를 24시간 가동하여 뇌졸중 환자를 조기치료한다.

또한 기존의 신경과와 신경외과에서 치료 중이던 복잡한 뇌졸중 및 뇌혈관 질환에 대해서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 진다고 병원측은 밝혔다.

뇌졸중센터의 특징은 24시간 대기중인 뇌졸중 전문가들이 환자 치료의 핵심인 치료개시 시간을 앞당기기 위하여 환자 발생시(구급차) 부터 119구조대와 협력하여 동영상 통화를 통해 환자의 상태 파악하고 정신적 안정감을 주며 환자 도착 전에 환자 증상에 맞는 진단 및 치료 준비를 하여 대응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동영상 통화는 KTF의 협조로 뇌졸중 전문의와 무료 동영상 통화(Show)를 할 수 있는 핫라인을 개통하여 24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무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첨단 진단 장비인 3.0T MRI, MDCT 등을 갖추고 동맥내 혈전 용해술이 가능한 뇌혈관 조영술 및 자동 뇌 항법장치 등을 이용한 수술 등이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다.

분당제생병원은 이와별도로 뇌졸중의 예방을 위한 클리닉도 개설할 예정이다. 병원측은 앞으로 이런 분야에 대한 연구와 치료 기법 개발로 추후 뇌졸중 치료의 선두주자가 된다는 목표를 갖고있다.

24시간 뇌졸중센터 의료진

          신경과                노숙영 전문의(뇌경색 등의 각종 뇌혈관 질환)

                      유현정 전문의 (뇌경색 등의 각종 뇌혈관 질환)

                                      이구은 전문의 (뇌경색 등의 각종 뇌혈관 질환) 

          응급의학과         김영식 전문의 (응급 뇌혈관 질환)

                                    하영록 전문의 (응급 뇌혈관 질환)

         신태용 전문의 (응급 뇌혈관 질환)

        신경외과               정봉섭 전문의 (뇌동맥류 파열등의 뇌혈관 질환)

        노재섭 전문의 (뇌출혈 및 뇌경색등의 뇌혈관 질환
                          오성한 전문의 (응급 뇌혈관 질환)
                임종국 전문의 (뇌경색과 혈관내 수술등의 뇌혈관 질환)

     영상의학과          김윤희 전문의 (신경두경부 영상의학과학)

     마취과                 박병학 전문의 (뇌신경 마취)

 

진단검사장비, 수술방법

 

각종 검사 장비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64 channel MD CT로 뇌출혈 및 뇌혈관 검사가능,  3.0T MRI로 뇌경색의 정밀 진단 가능하며 뇌혈관 조영술과 혈관내 수술 가능하다.

또한 뇌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정밀 뇌수술 등도 시행하며 뇌경색의 정맥내 혈전 용해술 뿐만 아니라 중대뇌동맥 폐색에 의한 중증 뇌경색의 경우 동맥내 혈전 용해술이 가능하고 뇌출혈의 수술적 치료, 뇌동맥류 파열의 수술적 치료 및 혈관내 색전술, 뇌동정맥 기형의 색전술 및 수술적 치료, 경동맥 협착증의 스텐트 삽입술, 그 외 다른 뇌혈관 질환의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이것은 앞서 말한 응급 뇌졸중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조기 치료 뿐만 아니라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뇌졸중 및 뇌혈관 질환을
 진단 치료하는 종합 뇌졸중센터가 24시간 가동되는 것이다.  

메디코파마뉴스(www.dailymd.com)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3-13 오후 11:56: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