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비아트리스 코리아, 빌 슈스터 신임 대표이사 선임

jean pierre 2023. 3. 28. 09:11
반응형

비아트리스 코리아 슈스터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슈스터(Bill Schuster)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슈스터 신임 대표는 의료  제약업계에서 30 년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다

 

뿐만 아니라아시아를 포함한 미주유럽 등에서 시니어 리더로서 근무한 이력을 바탕으로 지역별 다양한 헬스케어 시스템  문화적 배경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평가받는다.

 

 슈스터 신임 대표는 2020 비아트리스 출범 시점부터 일본에서 비아트리스 브랜드 사업부의 수장으로서 점점  경쟁적으로 변모하는 일본 제약 시장에서 방대하면서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성장을 이끌었으며일본의 디지털 채널 혁신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비아트리스 재팬의 강력한 성장에 기여했다.

 

 슈스터 신임 대표는 “한국에서 제약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하나인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대표를 맡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임직원들과 긴밀한 협력 하에 삶의 모든 단계에서 사람들이  건강하게   있도록 지원한다는 회사의 사명을 실현해 한국 시장  우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한국 사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 포부를 밝혔다.  

  

비아트리스 이전에는 마일란 재팬에서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부분의 요직을 거쳤다.  

 

마일란 이전에는 시오노기제약다케다제약 인터내셔널을 포함한 제약 회사에서 여러 팀과 사업을 이끈  있다

 

또한일본 베링거인겔하임노보노디스크제약에서 일본·한국을 담당하는 마케팅 책임자로 근무하며 아시아의 의료 시스템과 문화에도 익숙하다

 

 슈스터 신임 대표는 아일랜드 태어나 더블린 대학교 이학 학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고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취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