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산업약사회, 계명대약대 MOU 체결

jean pierre 2021. 6. 9. 08:00
반응형

산업약사회, 계명대약대 MOU 체결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유태숙)가 계명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손동환및 4단계 BK21사업단인 ‘포렌직약과학자 전문인력 양성단(단장 이상길)’과  6월 4일 오후 3시 한국약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의 교육 및 산학연구 및 직무협력▲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학술 프로그램의 공동개최▲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연구 등이다.  

 

유태숙 회장은 “한국산업약사회가 우수한 약학대학생의 제약산업 진출에 필요한 실무역량 교육과 산업계 약사의 직능 개발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만큼 약학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제약산업 발전에 필요한 연구와 인재 양성의 기회를 넓힐 것으로 보인다”고 협약식의 의의를 밝혔다.

 

또한 손동환 약학대학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향후 더욱 중요해지는 약대 실무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듦으로써 연구·산업약사 양성의 미션을 더욱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이상길 4단계 BK사업단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기점으로 양기관 상호간의 교류를 통하여 의약품품질고도화와 대국민 의약품안전증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함으로써 의약품의 산업•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형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은 올 해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를 향하여 빛을 여는 대학’ 이라는 대학의 이념실현을 위하여 지역사회더 나아가 세상에 큰 빛을 열어 나가는 데에 기여하는 Cross Pharmacist를 배출하고 다양한 사회공익 교육연구사업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