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사회, 코로나접종 부작용 NSAIDs 사용 권고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등 성분

 

대한약사회가 코로나 19 예방접종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비스테로이드 제제 의약품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나섰.

 

약사회는 이와관련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3 정도 무리하지 않고 쉬는 것으로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될  있으나, 열이 너무 많이 나거나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약사회는 증상이 가벼운 경우, 부작용이 염려될 경우 복용필요성이 없으며, 약물복용이 오히려 백신의 면역반응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세트아미노펜의 사용을 우선적으로 권장하나 이부프로펜계열(덱시부프로펜 ), 아스피린  다른 해열진통제 사용도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아세트아미노펜 사용을 우선적으로 권고하고 있으나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유럽식약처(EMA)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 외에 다른 해열진통제도 사용가능하다고 공지하고 있으므로 이를 따르면 된다는 설명이다.

 

또 만성질환 등으로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아스피린등 이미 진통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백신 접종 전이라도 약물 복용을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통증 감소 또는 질환 관리를 위해 NSAIDs 복용해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의사, 약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도록 권고하고 있.

 

이밖에도  약사회는 임산부의 경우 해열진통제를 사용해야할  아세트아미노펜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 예방을 위해 미리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