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약 똑! 똑! 서비스’ 베타테스트

jean pierre 2023. 2. 24. 07:37
반응형

서울시약,  ‘약 똑서비스’ 베타테스트 

3월 15일까지... 팩스 또는 구글폼 제출 협조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환자들에게 포괄적 약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약 ! ! 서비스」 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다제약물복용  다중의료기관 이용 환자에 대한 포괄적 약료서비스를 위해 「약 ! ! 서비스」상담을 약국에서 진행하고자 한다.

 

서울시약은 처방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복용 현황과 병의원 이용 현황 등을 통해 중복, 상호작용, 오남용 등을 검토·중재하고  결과에 따라 변화한 복용약 개수를 평가 지표화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복용약의 필요성과 장기적 복용약에 대한 불안감을 약사가 중재함으로써 복약순응도를 향상시키고 이를 평가 지표화한다.

 

서울시약은 회원약국의 협조를 통해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고 보완·개선해나갈 예정이다.

 

회원약국에서는 이번주부터  ! ! 서비스 상담 기록지, 상담매뉴얼, 협조 안내문을 우편으로 받아볼  있으며, 오는 3 15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약은 1 이상의 환자와 2~3 간격으로 상담, 1,2 상담 내용을 상담지에 기록하여 팩스(02-6007-1205) 또는 구글폼(https://vo.la/4W0XYe)으로 제출해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문의전화 02-581-1001(서울시약사회)

 

권영희 회장은 “이번 상담 모델은 약사의 약료서비스를 폭넓게 인식시키기 위해 전체 약국이 참여할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며 “환자 상담  상담 기록지를 제출하여 주시면 이를 근거로 약사 정책 마련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