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공적 마스크 공급업체 격려 방문

jean pierre 2020. 3. 19. 09:55
반응형

서울시약, 공적 마스크 공급업체 격려 방문

안정적인 약국 배송 협력 당부

서울시약사회가 공적 마스크의 약국 배송을 위한 밤샘작업에 나서고 있는 의약품 유통업체 두 곳을 찾아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서울시약사회 코로나19 비상대응센터(센터장 한동주)는 지난 17일 의약품유통업체 지오영과 백제약품을 차례로 방문해 공적 마스크 격무에 시달리는 임·직원들을 위로했다.

이날 방문에서 한동주 회장과 김영진 총무이사는 지오영과 백제약품에 각각 떡 100박스와 컵라면 600개씩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공적 마스크의 안정적인 약국 배송을 당부했다.

두 업체는 공급시간도 일정하지 않은 마스크 제조사에서 받자마자 당일 약국 배송 수량 분할 등 밤샘작업에 피로감은 커져가고 있고, 불필요한 오해의 눈총까지 감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공적마스크 공급 업무로 겪고 있는 유통업체 임·직원들의 어려움을 약사회가 충분히 공감하고 격려 물품을 지원해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한동주 회장은 코로나19 예방의 기초방역물품인 공적 마스크 공급을 위해 정부, 유통업체, 약국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힘들더라도 국민 불안 해소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조금만 더 힘내자고 격려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지난 17일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던 제2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이번 공공적 마스크 유통업체 격려 방문 및 서울시청 물품 기부 건을 원안대로 추인했다.

코로나19 비상대응센터 구성, 약국 근무자용 보건용 마스크 9,000개 및 손소독제 21만개 공동구매, 약화사고 단채보험 홍보스티커 제작건 등도 사후 승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