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내달2일 긴급임시총회 연다

jean pierre 2011. 4. 29. 08:34
반응형
서울시약 내달2일 긴급임시총회 연다
일반약 약국판매 비대위도 구성..회원 경각심 고취
2011년 04월 29일 (금) 08:24:0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서울시약사회(회장 민병림)가 다음달 2일 오후9시30분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키로 했다.

서울시약사회는 28일 오후4시 2011년도 초도이사회에서 기획재정부의 약국외 판매 허용 입장을 강하게 비판하며 긴급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키로 결의했다. 또한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 저지 비상대책위원회도 함께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대한약사회의 소극적인 자세에 대해 강한 불만을 토로하고, 서울시약사회 차원에서 정부에 맞서 강력히 투쟁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상황을 초래한 대한약사회의 정책 입안자에게도 책임을 묻자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이사회는 강력한 투쟁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각구 분회장들은 회원들과 함께 서울시약사회 집행부를 적극 도와 결사 투쟁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또한 현재의 위급 상황을 모르는 일선 회원들이 많다면서 회원들의 뜻을 결집시키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알려야 한다는 이사의 의견도 있었다.

단식중인 민병림 회장은 “벼랑 끝에 내몰린 약사 사회의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이라도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찾아내야 한다”며 “결연한 의지와 각오로 이 난국을 헤쳐갈 수 있게 이사 여러분께서 강한 힘을 실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사회에서는 김성철·김은숙·이문영·임용환·임준석 약사를 이사로 보선했으며 조성오 약사문화복지단장, 김명호 정책관리단장, 김성은 세브란스병원 약제팀장을 신임 부회장으로 임명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5월10일 바둑대회 개최, 폐휴대폰 수거사업 건을 보고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