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백사마을 연탄 전달 봉사

jean pierre 2023. 1. 10. 07:43
반응형

서울시약, 백사마을 연탄 전달 봉사 

40여명 참여... 노인가구에 1만장 배달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여약사위원회(부회장 이은경위원장 박영미)는 8일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아 ‘서울시약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연탄 봉사에는 권영희 회장이은경 부회장박영미 여약사이사 등 여약사위원상임이사김병욱 도봉강북구약사회장류병권 노원구약사회장과 우원식 국회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서준오 서울시의원회원약사 및 자녀 등 40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인 노인 단독세대 및 노인부부 가구에 200장씩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총 10,000장을 전달했다.

 

권영희 회장은 “올 겨울 서울의 마지막 취약지역으로 불리는 백사마을에 연탄 가격 인상으로 기부가 절반가량 줄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달려왔다”며 “오늘 이렇게 많은 약사님들이 직접 나서서 배달하는 봉사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백사마을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약사들의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경 부회장은 “두 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꼬불꼬불 가파른 언덕길에 생각보다 무거운 연탄을 짊어지고 또는 릴레이로 전달하며 땀이 찬 우비와 새까매진 손톱을 보며 새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며 “특히 약사님 자녀들도 연탄 봉사에 동참해 힘은 들었지만 보람찬 하루였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연탄을 나르는 모습에 온정이 오롯이 백사마을 어르신들께 전해졌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약사회는 내년에도 백사마을을 방문해 연탄 봉사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