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마그밀정 희망약국 균등 공급 예정

jean pierre 2023. 1. 11. 07:45
반응형

약사회, 마그밀정 희망약국 균등 공급 예정

신청약국에 1,000정 한 병씩 1.16부터 순차적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의약품 공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그밀정에 대한 약국 수요조사를 거쳐 1.16(월)부터 신청약국을 대상으로 순차적 공급 계획을 밝혔다.

마그밀정에 대한 신청 접수는 1.10(화)부터 11(수)까지 이틀동안 수요 조사 문자에 포함된 온라인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 약국당 1,000정 1병이 공급된다. 

수요조사 문자는 2022년 회원신고를 완료한 개국약사를 대상으로 발송되며, 대한약사회 발송번호(02-581-1201)가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문자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취합된 마그밀정 신청약국 명단은 삼남제약을 통해 약국이 지정한 권역별 도매업체로 나누어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대한약사회와 삼남제약의 신속한 업무협의를 토대로 아세트아미노펜이나 감기약 못지않게 마그밀제제 공급이 어려웠던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제약사와 지속적으로 공급 모니터링과 해결 방안 논의를 진행해 온 결과다.

대한약사회는 지난해 12월에도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의 공급 부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약국 수요조사를 통해 펜잘이알서방정을 균등하게 공급한 바 있다.

대한약사회 정현철 부회장은 “의약품 공급 부족 상황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약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슈도에페드린제제 공급 부족 등 의약품 부족 상황을 해당 제약사와 보다 더 협력을 강화하여 약국 공급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