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온라인 목요강좌 3기 종강

jean pierre 2021. 7. 19. 09:51
반응형

서울시약, 온라인 목요강좌 3기 종강

 

1~3기 1,119명 수강…8월말 4기 개강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지난 15일 ‘2021 서울팜아카데미 온라인 목요강좌 3기’ 10주 교육과정을 종강했다.

 

온라인 목요강좌 3기는 4월29일부터 7월15일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돼 411명이 수강했으며, 1~3기 총 수강인원만 1,119명이다. 강사는 정병욱 약학박사이다.

 

 

3기 강의는 ▲탈모의 병태생리 이해와 치료제 ▲피부과 관련 질환과 관련 의약품 ▲소화기계의 병태생리와 관련 의약품 ▲면역학적 질환 이해와 치료제 ▲바이러스성 질환과 Vaccine 이해 ▲비만 병태생리 이해와 관련 치료제 등이었다.

 

 

특히, 팬데믹의 역사, 백신의 유래, 코로나19 백신의 작용기전, 종류와 차이점 관련 강의는 최근 코로나 유행과 백신접종이 반영돼 주목을 받았다.

 

 

서울시약사회는 이번 3기가 종강함에 따라 8월말경 온라인 목요강좌 4기를 개설해 안내하고, 1~4기 전체 40주 교육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동주 회장은 “비대면 학술강좌를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시작했지만 지역적 제한없이 수강이 가능해 회원들의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늦은 시간까지 온라인 강의에 집중해주신 약사회원들의 열정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명자 부회장은 “최근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약사의 전문성 강화는 끝이 없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며 “목요강좌 4기도 약사회원들의 학술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목요강좌는 질환별 최신 전문약의 약리기전, 오프라벨 처방, 약물 상호작용, 병의원 진단·처방 이해 등 약국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담아낸 강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