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정성천 호 공식 출범

jean pierre 2024. 1. 25. 10:28
반응형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57회총회, 정성천 호 공식 출범

23대회장 정성천 기영약품 대표 만장일치 추대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정성천 집행부가 출범했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1월 24일 앰버서더 서울풀만 호텔서 57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단독 출마한 정성천 기영약품 대표를 신임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23대 회장에 정성천 대표가 공식 취임했다.

 

정성천 회장은 인사말에서 “제가 차기 회장에 추대 될 수 있도록 배려와 양보의 미덕을 보여주신 회원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더욱 더 강한 각오를 다지며 정말 열심히 해보겠다”고 밝혔다.

 

정 신임 회장은 “또한 지난 6년간 잘 이끄시면서 회원사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화해와 용납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발전시키신 박호영 회장님께 감사 드린다”고 밝히고 “임기동안 회원사의 권익을 위해 능동적으로 일하는 협회, 함께 상생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보람있는 협회, 우리의 이익을 침해하는 어떠한 압력에도 굴하지 않는 자존감과 자긍심이 있는 협회를 만들기 위해 새로 구성되는 회장단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끝으로 정 회장은 임기동안 회원사들의 영입에 적극 나서 회세를 강화하고 재정도 좀 더 보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총회에 앞서 열린 1부 행사에서 박호영 회장은 "의약품 유통업계 정말 많은 대내외적 현안들이 발목을 잡고 있지만, 그렇다고 불만을 토로하며 앉아 있을 수 만 없다. 힘든 상황에서도 잘 될 거라는 믿음을 갖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며 그래야만 우리를 도우려는 손길도 내밀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의 바톤을 이어받아 새로운 수장이 탄생했다. 업계를 보는 통창력과 추진력. 겸손함까지 갖춘 분이므로 신임 집행부를 중심으로 하나로 똘똘 뭉친다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기대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조선혜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6년간 중앙회장직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회원사에 감사드리며, 우리 업계가 그 어느 시기보다 어려운 상황이므로, 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는 회세의 결집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화합을 당부했다.

조 회장은 “그동안 유통업계는 불합리한 관행을 그동안 감내해 왔다. 그러나 이젠 그걸 수용하면 불공정의 틀에 갇혀 발전은커녕 퇴보할 것이며, 그것을 공정하게 바꿔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시대적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통업계가 원하는 지속성장 환경을 위해서는 우리 역할을 충실히 다 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하며. 그래야 자신있고 당당하게 잘못된 부분의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그 결과를 성장의 동력에 힘을 쏟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협회는 희망찬 미래를 위해 회세를 결집해 힘을 보태주신다면 우리 업계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단합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김성곤 서울식약청장을 대신해 박종필 의약품안전관리과장이 축사를 대신해 유통업계의 국민 건강을 위한 노력을 격려하고 총회를 축하했으며,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은 약국과 유통이 수급불안의약품과 불용재고의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고 협조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서울지회는 2부 행사를 통해 주요 사업실적 및 결산안을 원안대로 의결했으며, 예산안과 사업계획안은 신임 집행부로 위임했다.

 

이날 행사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장 표창: 조명호(서창약품), 조달환(씨디팜)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표창: 김준현(경인약품), 백종옥(풍전약품), 김재구(재상팜), 신용현(한가람약품), 김경환(유덕약품), 유중근(씨앤유헬스케어), 박연주(금보메디넷)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표창: 권기진(명진팜), 강신영(경신팜), 이창호(제이앤티팜), 정시국(복시약품)

▲서울특별시약사회 표창: 주상수(서울약업), 우재임(신창약품), 진재학(한신약품), 주호민(세화헬스케어), 공인영(연안약품)

▲중앙회모범회원패: 권영인(금정약품), 김진묵(녹색약품), 유영구(송정약품), 황윤자(와이디메디텍)

▲중앙회모범세일즈맨상:유승재 이사(코오롱제약 유통지원팀), 이용호 부장(머크 SNO&WSM)

▲서울시모범회원패: 임훈택(백제덴탈약품), 이종만(세진메디칼약품), 김평섭(영원파마), 김용옥(보정팜)

▲서울시모범세일즈맨상: 유한서 이사(비아트리스코리아 커머셜), 고영찬 과장(한국쿄와기린 DMT)

서울시장 표창
서울식약청장 표창
서울시약사회 표창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표창
중앙회 모범업소 패
중앙회 모범세일즈맨 패
서울시 모범업소패
서울시모범세일즈맨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