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

서울시한약사회,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

jean pierre 2023. 9. 15. 07:27
반응형

서울시한약사회,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

서울특별시한약사회(회장 권세남)는 지난 12일 경기도 부천시 관내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

서울특별시한약사회는 12일 부천시 내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서 건강상담, 구급함 및 상비약 제공, 한약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한편,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센터에서 근로하는 장애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쌍화탕 및 홍삼을 제공하였다.

 

이는 지난 8월 서울특별시한약사회와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부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 신부)가 맺은 사회공헌활동 협약에 따른 것이다.

 

권세남 회장은 ‘부천 장애인 복지관 방문자 수가 월 3만명 정도라고 알고 있다. 그동안 한약사가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경우는 있어도 회 차원, 지부 차원에서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한 것은 그 사례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 지역 내 봉사를 통해서 보건의료전문직능인 한약사로써 국민 보건에 기여하고 싶고 더불어 한약사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었다.

 

또한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지역 한의사회 등 타 단체와 협력 제안을 받기도 했다. 이번 기회에 타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직역간 협력과 갈등해소의 계기가 생겼으면 한다. 앞으로 부천시 뿐 아니라 서울 내 다른 지역에도 확대를 시키고 싶은데 지자체에서도 협조가 원활하게 되길 바란다.’는 말도 덧붙였다.

 

서울특별시한약사회의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은 매월 1회씩 계획되어 있으며, 부천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건강 관리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