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공단서울강원본부와 협력 방안 논의

jean pierre 2025. 4. 11. 09:42
반응형

서울시약, 공단서울강원본부와 협력 방안 논의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위학)는 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간담회를 갖고 다제약물 관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개선사항을 건의하는 한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위학 회장은 “다제약물 관리사업은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 건강 돌봄을 완성하는 핵심사업”이라며 “실무를 맡은 약사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반영하지 않으면 제도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 제안된 건의사항은 약사의 전문성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최소한의 시작”이라며 “공단과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개선 방향을 함께 모색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날 서울시약은 주요하게 다제약물 관리사업의 약국내방형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김위학 회장은 다제약물 관리사업의 핵심 주체인 약사들의 사업참여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 위해서는 약국내방형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해야만 가능하다라고 언급하고 참여하는 지역약국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집중 추출하고 배정하는 방식에 대해 건의했다.

또한 이달 말 서울 지부를 4대 권역으로 나눠 다제약물 관리사업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는 자리에 공단에서도 함께 참석해 일선 약사들의 질문과 건의 사항을 함께 수렴하길 요청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