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소비자 51.7% 입병 및 입냄새 원인 몰라

jean pierre 2023. 3. 20. 09:18
반응형

소비자 51.7% 입병 및 입냄새 원인 몰라

먼디파마,구강 건강  관리 방법 인식 조사 

한국먼디파마()(컨슈머헬스사업부 대표 조성운이하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일반인 300명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관리’ 설문조사 결과를 20 발표했다.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관리 실태 조사  인후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겨울과 봄은 실내외 기온차가 크고 건조하며미세먼지로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수가 증가하는 시기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 외래 환자 기준  228 명의 급성 인두염 환자 149 명의 급성 후두염  기관염 환자가 진료를 받았다.

흔히 ‘목감기 부르는 인후염의 경우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설문 결과 응답자의 81% 어떤 질환인지 알고 있지만구내염  인후염 등의 입병(구강 안의 질병) 발생 원인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의 48.3% 절반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인후염구내염이 발생하였을  응답자의 61% 병원 진료를 받는  적극적인 치료 행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호흡기 원인균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인후염은 방치할 경우 급성중이염부비강염기관지염비염폐렴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있고구취와 같은 증상이 동반될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구취제거를 위한 구강관리제품이 인기를 끄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설문에서 ‘양치를 하거나 가글을 사용하는데도 구취증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겠다라는 응답이 49.7% 나타나 인후염이나 구내염이 발생한 경우보다 병원 방문 의사가 적은 것으로 확인됐다

 

구취가 발생할 경우 '그냥 둔다' 응답한 경우도 24% 달했다.

특히 구취의 경우 치명적인 질환도 아니고, 통증을 유발하지도 않지만 당사자가 느끼는 불편감과 고민은 중증의 질환만큼이나 큰 경우를 볼 수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초래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과 방문 및 꾸준한 구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또한 인후 관리에 도움을 주는 구강 및 인후 관련 제품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흔히 빨간약이라고 불리는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인후염으로 인한 목통증이나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비돈 요오드는 내성  독성이 없고살균  소독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원인균 바이러스  세균 제거가 가능하다실제로 포비돈 요오드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들의  79% 포비돈 요오드의 효과에 대해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대한 소비자 인지도 조사 결과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안다'라고 답한 응답자 69 가운데 58% 소비자가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알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 중 27.5%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구내염/구취증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모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용  만족도의 경우 '약간 만족', '매우 만족' 각각 62.8%, 25.6% 평균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만족도가 높은 이유로는  통증 완화  빠른 효능효과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국먼디파마 정희정 과장은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효과  효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이번 설문을 진행했다라며, “포비돈 요오드를  성분으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인후염을 비롯 구내염구취 등에도 효과를 보여 구강  인후 건강을 지키는 것에 도움을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베타딘 인후스프레이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강 점막에 1 수회 적당량을 분사 도포하여 사용하면 된다사용  뱉지 않아도  이용이 편리하다. 

 

반응형